메인메뉴

침대청소박사 스포츠서울 파워브랜드 대상
침대청소박사랭키닷컴순위
침대청소박사
침대청소박사

빠른상담신청

이름
휴대폰

[자세히보기]

고객센터

침대청소박사 고객사랑센터
  • 세번째
  • 네번째
  • 다섯번째

방송언론보도

제목

[여성조선 11월호] 침대청소박사's 노하우 - 청소 전문업체 스킬 따라하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2-11-11

조회수28,509

[여성조선] 리빙 가이드

청소 전문업체 스킬 따라하기

Perfect Housecleaning

 

침대청소박사 여성조선 2012/11 소개

 

2012년 11월 여성조선 리빙 가이드 청소 전문업체 스킬 따라하기에 전문 침대청소업체로 침대청소박사가 소개되었습니다.

 

청소 전문업체 스킬 따라 하기

 

매일 하는 일이지만 할 때마다 힘든 집 안 청소, 쉽게 하면서도 깨끗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달인이라 불리는 청소 전문업체의 비법을 들어보자. 청결한 집 안 환경뿐 아니라 환절기 가족 건강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다.

 

침대청소박사's 노하우

 

step1 손이 닿지 않는 구석의 먼지를 제거한다.

 

옷장 위처럼 손이 닿지 않아 청소하기 힘든 곳은 간단한 도구를 활용해 청소해 보자. 우선 신문지를 길게 말아 스타킹에 넣은 후 옷장 위를 쓸어주면 스타킹에 먼지 붙는다. 신문지를 미리 깔아두면 신문만 걷어내도 되므로 청소가 한결 수월해진다.

 

step2 세탁이 쉽지 않은 커튼은 청소기 솔로 이용해 자주 청소한다.

 

면으로 된 커튼은 세탁이 용이해 어려울 게 없지만 물빨래가 어려운 소재도 있다. 이런 경우 진공청소기 솔을 사용해 청소하면 먼지가 80%이상 제거된다. 여기에 구연산수를 뿌려 마무리하면 항균 및 탈취 제거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step3 이불과 베개는 속통을 꺼내 햇빛에 살균한다.

 

침구와 베개는 커버를 모두 걷어내 세탁하고 속통은 바람이 통하는 곳에서 털어 햇빛 드는 곳에 말린다. 이때 한 면만 말리면 세균이 다른 쪽으로 이동할 수 있으니 앞뒤 면을 뒤집어가며 소독한다.

 

step4 생활소품을 활용해 매트리스를 청소한다.

 

하루 8시간 이상 머무는 침대 매트리스는 몸에서 떨어지는 피부 각질을 먹고 자라는 집먼지진드기와 곰팡이 등이 서식하기 좋은 최적의 조건을 갖고 있기에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테이프 클리너와 공고 스티커를 이용해 매트리스에 쌓인 먼지나 머리카락을 제거한다. 심하지 않는 얼룩이 있을 때는 주방 세제나 울샴푸 같은 중성 세제를 이용해 닦고 습기가 차지 않도록 헤어 드라이어로 건조한다.

 

step5 침대 주변 청소 시 마스크를 착용한다.

 

일반 청소기로는 마이크로 단위의 미세 먼지를 걸러 내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청소를 시작한다. 침대 바닥에 쌓인 구석 먼지는 신문지와 스타킹을 이용해 제거하고 프레임에 쌓인 먼지는 청소기 솔로 흡인한다. 창틀 먼지는 청소기의 뽀쪽한 연장관이나 두루마리 화장지를 다 쓰고 남은 종이관을 청소기 호스 끝에 연결해 청소한다.

 

step6 침대청소 후에는 물걸레질을 한다. 청소기는 필터를 자주 갈지 않으면 뒷부분으로 먼지가 더 많이 배출된다. 따라서 반드시 물절레질로 청소를 마무리한다. step7 침실 화장대와 수납장 위 먼지는 극세사 타월로 닦는다. 청소를 마친 후 환기를 충분히 시키더라도 침실에 떠있던 부유 먼지가 가라 앚으면서 화장대나 전기제품 위에 먼지가 뽀얗게 쌓일 수 있다. 극세사 타월을 물에 묻혀 가구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 닦는다.

 

침대청소박사 여성조선 2012/11월호 소개

침대 관리 노하우

 

● 이불은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닿는 부분이 땀에 젖어 눅눅해져 있을 수 있으므로 뒤집어서 10~20분 정도 말니다.

 

● 매트리스가 낮 동안 습기를 증발시켜 다시 보송보송한 상태가 되도록 만들기 위해 이불을 개켜서 이불장에 넣어나 침대 한쪽에 정리해둔다.

 

● 매트리스를 3개월마다 좌우로 돌리고 6개월마다 뒤집으면 내장재의 복원력이 살아나 오래 사용할 수 있다.

 

● 매트리스는 자주 청소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소재가 얇은 커버를 씌워 일주일 단위고 바꿔가며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집에서 가장 오래 거주하는 공간이지만 먼지가 눈에 보이지 않아 관리가 소홀한 곳이 바로 침실이다. 침실은 가장 높은 곳부터 청소를 히작하고 안에서 바깥 방향으로 정리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출처: 여성조선 2012/11월호]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침대진드기, 얼룩, 냄새 제거 매트리스청소 전문

  1. 새 침대 느낌 그대로... 1년에 2번 매트리스 케어 & 매트리스 크린 서비스 받으세요!
  2. 매일 살 비비는 침대매트리스, 위생의 사각지대! 집먼지진드기청소로 청결관리 필수!
  3. 꼼꼼히 비교해 선택하시면 침대청소박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
  1    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