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침대청소박사 스포츠서울 파워브랜드 대상
침대청소박사랭키닷컴순위
침대청소박사
침대청소박사

빠른상담신청

이름
휴대폰

[자세히보기]

고객센터

침대청소박사 고객사랑센터
  • 세번째
  • 네번째
  • 다섯번째

침대곰팡이청소

퀴퀴한 냄새, 거뭇거뭇한 곰팡이 자국 - 침대건강 적신호!

 

침대곰팡이는 침대진드기와 더불어 건강에 해를 끼치는 주범입니다. 침대매트리스에서 생기는 곰팡이는 겨울철 결로현상,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후, 장기간 창고에 보관해 통기성부족 등이 원인이 됩니다. 침실에 들어섰을 때 매트리스에서 나는 쾌쾌한 곰팡이 냄새, 미관상 보기 싫은 곰팡이 자국 등은 건식 매트리스청소습식 매트리스세탁을 통해 깨끗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름 장마철, 겨울철에 심한 침대곰팡이! 

여름 장마철이나 한파가 몰아치는 겨울엔 집안에 곰팡이가 자주 발생합니다. 

 

고온다습한 여름이나 장마철엔 날씨가 무더워 세균, 곰팡이 번식이 심하고 겨울엔 결로현상이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주로 벽곰팡이가 생기게 되는 편입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한겨울엔 문을 꼭꼭 닫고 지내게 됩니다. 또 집안에서 요리하거나 목욕, 빨래를 건조할 때 나오는 습기가 밖으로 빠져 나가지 못해 집안의 절대습도는 높아지고 높은 난방온도으로 집안은 집 먼지 진드기, 곰팡이, 세균의 온상이 되기 십상입니다. 

 

벽지에 곰팡이 자국이 군데군데 보이기 시작하면 이미 곰팡이 포자가 날려 건강에 위험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특히 패브릭으로 된 침대매트리스, 천소파 등은 내장재의 특성상 통기성이 떨어져 곰팡이가 쉽게 피게 되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침대곰팡이 위험성!

침실에서 곰팡이포자의 농도가 일정한 수준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한계치를 넘어서면 알레르기나 호흡곤란증을 야기하는 위험한 물질이 됩니다. 

 

성인 한 사람이 하루 밤새 흘리는 땀이나 호흡할 때 나오는 수증기량은 거의 1~1.5 리터 정도 되는데 이로 인하여 침실에서 공기흐름을 방해하는 가구 뒷편이나 가구와 벽 사이, 벽 모서리나 벽과 닿는 주변에 놓인 침대매트리스에서 검은 곰팡이가 자주 발견됩니다.

곰팡이 독소, 미코톡신(Mycotoxin)

침대곰팡이가 콩알 모양의 작은 크기이면 햇볕에 잘 말려서 솔이나 막대기로 털기만 해도 없어집니다. 하지만 크기가 크면 급속히 번식하고 알레르기 비염,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증상을 유발하는 미코톡신(Mycotoxin)이라는 독소 제거를 위해서 침대매트리스청소가 필요합니다. 

 

원칙적으로 퀴퀴한 냄새가 나거나 시커먼 자국을 발견하면 먼저 매트리스 속에 핀 독성 물질인 포자를 제거하고, 이어서 표면에 생긴 자국을 제거해야만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섬유탈취제, 팡이제로 등과 같은 곰팡이제거제는 일시적 효과만 있거나 오히려 더 악화시킬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