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침대청소박사 스포츠서울 파워브랜드 대상
침대청소박사랭키닷컴순위
침대청소박사
침대청소박사

빠른상담신청

이름
휴대폰

[자세히보기]

고객센터

침대청소박사 고객사랑센터
  • 세번째
  • 네번째
  • 다섯번째

제목

[침실풍수인테리어] 출산을 앞두고 침대위치 변경!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2-04-30

조회수47,711

침실풍수인테리어

 

침실풍수인테리어

출산 앞두고 침대위치 변경

 

베란다 -남쪽, 거실- 서쪽, 현관-북쪽, 침실-동쪽으로 나있는 집구조입니다. 침실을 이번에 바꿔보려고 하는데 30년 된 아파트라 침실이 거실만하고 창문이 큰 편입니다. 아기를 기다리고 있고 침실을 바꿔 보고 싶어서 풍수인테리어 고려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풍수인테리어 침실풍수인테리어

 

침대위치

 

 

아파트 주변환경, 집안구조와 침실가구의 크기 등을 알 수 없어 침대위치나 침실 가구배치에 대해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아는대로 하나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출산전 침대위치 변경

 

침실 풍수인테리어 약 30년된 아파트에 거주하시고 침실과 거실이 비슷한 면적으로 창문이 제법 큰 편입니다.

 

출산을 앞두고 계셔서 침대위치나 침실의 가구배치를 새롭게 하실 계획이시고 집의 방향은 베란다와 침실 창문이 남쪽으로 나있어 남향집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침실에 놓인 침대위치나 침대머리방향은 방 출입문을 위치를 고려할 때 조금은 부적합한 면이 없지 않아 보입니다.

 

방출입문을 들어 왔을 때...

 

침실풍수

 

침대, 즉 잠자리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침대위치는 적합하지 않는 것으로 풍수지리인테리어에서 봅니다. 또 화장대에 거울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서 다르지만 거울이 침대에 누운 부부의 모습을 비치는 것 또한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침대위치나 침실의 가구배치를 새롭게 하실 의향이시라면... 다음 그림과 같은 형태로 바꿔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흔히 잠자리머리방향이 남쪽이 좋다라고 말하지만, 이는 근거없는 속설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침대머리방향이 반드시 남향일 필요는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침대위치를 창문 벽에 붙일 필요도 없는데 개인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침대위치를 잡으면 위생관리상으로 좋을 뿐만이 아니라 방 출입문에서 떨어져 직접 침대가 노출되지 않으므로 풍수지리인테리어 측면을 고려할 때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침실풍수

 

화장대는 가급적 옷장 옆으로 붙여 거울에 직접 침대가 반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공간이 좁아 놓을 수 없다면 서향 벽에 방문 쪽에 가깝게 놓는 것이 바람직하며 여의치 않으면 북향의 방문 벽 오른 쪽 모서리 쪽에 배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침실 풍수인테리어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고객사랑센터 (☎ 1544-027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침대청소박사였습니다.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침대진드기, 얼룩, 냄새 제거 매트리스청소 전문

  1. 새 침대 느낌 그대로... 1년에 2번 매트리스 케어 & 매트리스 크린 서비스 받으세요!
  2. 매일 살 비비는 침대매트리스, 위생의 사각지대! 집먼지진드기청소로 청결관리 필수!
  3. 꼼꼼히 비교해 선택하시면 침대청소박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조회수
  1